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lina - Arvo Part
    음악 소개 2005. 4. 18. 22:51



    작곡:Arvo Part(1935 - ) (http://www.arvopart.info)

    앨범: Alina

    연주: Vladimir Spivakov (violin)
    Sergej Bezrodny (piano)
    Alexander Malter (piano)
    Dietmar Schwalke (cello)

    레이블: ECM449958

    곡명: Spiegel im Spiegel

    생각난 김에 영화에 나오는 음악을 한 곡 더 골라보았습니다. 이 앞글에서는 아주 신나는 라틴재즈를 소개드렸는데, 이 곡은 반대로 매우 졸리는 곡입니다. 아주 나른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계속 듣고 있다보면고통이 될 수도 있지요.

    이 곡은 "생활의 발견"이라는 한국영화에 나옵니다. 영화를 보는 중에 이 음악이 나와서 사실 깜짝 놀랐었습니다. 어떤 분이 음악을 고르셨는지 모르겠지만, 음악을 폭 넓게 들으신 분임엔 틀림없다고 생각되네요.

    아보 페르트는 매우 유명한 현대음악 작곡가입니다. 원래는 Part의 a에 움라우트가 붙어 있는데, 제가 이 편집기에서 움라우트를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아마 이 글을 읽는 분 중에도 이미 알고 계시는 분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북유럽의 미니말 음악(minimal music)을 하는 작곡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작품들은 미니말 음악임이도 필립 글래스나 스티브 라이치의 음악과는 달리 조용하고 차분합니다. 실제로 많은 교회음악을 작곡하기도 하였습니다. 한편으로 다작(prolific)의 작곡가로도 유명한데, 그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매년 출반되는 신곡의 숫자에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Alina라는 앨범에 수록된 Spiegel im Spiegel(뜻은 잘 모르겠습니다.)은 거의 10분동안 비슷한 선율이 아주 느린 속도로 반복되는 곡입니다.집중해서 긴장하고 듣는 것 보다는 늦은 밤에 마음을 편안히 하고 싶을 때 듣기에 좋은 음악입니다.

    '음악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at Will Rumi Do? - Frank Zappa  (6) 2005.05.05
    Trance - Michael Gordon  (4) 2005.05.01
    몬스터주식회사에 나오는 음악  (7) 2005.03.29
    Time Curve Preludes - William Duckworth  (2) 2005.03.14
    yo Shakespeare - Michael Gordon  (3) 2005.03.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