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e Sea Ranch Songs - Aleksandra Vrebalov
    음악 소개 2019. 8. 24. 16:08

     

    Kronos Quartet이 세르비아 출신의 작곡가 Aleksandra Vrebalov(알렉산드라 브레발로프)에게 곡을의뢰하여 만든 2016년 발매 앨범입니다. 모두 13곡으로 되어 있고, 현악사중주를 기본으로 하지만 몇 곡은 음성이 섞여 있습니다. 북부 캘리포니아 해안의 자연을 묘사한 곡이라 하는데 어떤 곡은 매우 조용하고 어떤 곡은 조금 격렬합니다. 현대음악이지만 전반적으로 듣기 어렵지 않고 서정적입니다.

    브레발로프는 세르비아에서 태어났으나 젋은 나이에 캘리포니아에 유학와서 음악을 공부하고, 정착한 인물입니다. 다른 잘 알려진 곡도 있는 모양입니다만, 저는 이 Kronos Quartet의 음반을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동유럽 풍의 느낌이 강하게 나지는 않습니다. Kronos Quartet은 어렵지 않은 현대음악을 참 잘 찾아내는 것 같습니다.

    앨범에서 12번째 곡인 Element II를 골라 보았습니다. 우연히 인터넷 라디오에서 접하게 되어 전체 곡 중에 가장 먼저 들었던 곡이기도 하지만, 전 곡을 들은 후에도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엘범에는 전 곡을 담고 있는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는데, 전체 영상이 유튜브에 있어서 그 또한 아래에 링크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